* 룻 가정에 임한 축복이
성도님들 가정에도 함께 하시기를..
룻기서의 하이라이트가 궁금하여 잠에서 일찍 깨었다.^^ 룻 이야기는 하도 많이 들어서 그 내용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하나님께서 오늘은 어떤 깨달음을 주시는지 궁금하여 이른 새벽시간에 주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성경을 묵상한다.
본문을 몇번 읽으며 생긴 궁금증이 스르르 풀린다. 크라이막스에서 보아스는 여러 과정을 거쳐서 기업 무를 자가 된 뒤에 룻과 결혼하여 아들 오벳을 낳았는데 그가 훗날에 태어 날 다윗왕의 할아버지가 되었다 라며 룻기서를 끝내면 될것을 뜸금없이 다말이 시아버지 유다로 부터 난 자식, 베레스의 자손을 나열한다.
다말이 그리도 자식을 원하여도 주지 않자, 창녀로 변장하여 시아버지인 유다와 관계 맺어 난 베레스를 다시 상기 시켜 주시는 이유는 뭘까?
모압 자손이 생긴 것도, 아브라함의 조카였던, 롯이 피난 중에 아내는 소금기둥이 되었고 두 딸만 남았을때 술 취한 롯과 관계를 맺어 낳은 자식의 조상이 모압백성이 아니던가!
철저히 버림 받았다고 생각했던 모압 백성인 룻을 정통 이스라엘 가문인, 그것도 다윗왕의 조상과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로 이어지는 마당에..
다말의 자식인 베레스를 다시 상기 시켜주며 룻기서를 맺어가는 모습에서 놀람과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찾으면 만나 주시겠다는 약속을 보여 주신다. 어떠한 어려움에 처해 있다 할지라도 참포도나무 되신 예수님께 붙어 있기만 하면 열매를 풍성히 맺을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닫게 하신다.
또한 성경은,
보아스의 기업 무를 자에게 법대로 행하는 모습을 일일이 설명해 주시며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 되심을 다시한번 확실하게 보여 주신다.
하나님은 마음의 중심을 보시지만 일의 결과 보다는 어떠한 마음으로 일을 진행하였는지, 과정을 더 귀히 보고 계심을 깨닫게 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룻의 가정에 임한, 도저히 깨달을 수 없는 최고의 축복이 임한 것처럼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 임하시기를 기도 드린다.
* 로고스 호프 OM팀과 함께 사역 합니다.
더반 항구에 정박한 로고스 호프 선교하는 배에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송파 사랑의교회에서 파송받은 신사랑 선교사 가정과 강종구 선교사 가정을 비롯하여 한국팀이 25명 가량 있는데 저희 무료급식 사역에도 참여 하고 오는 주일날은 신 선교사가 더반한인교회에서 말씀으로 섬길 예정 입니다. 두 선교사 가정과 만두를 만들어 먹었는데 주안이도(8살) 만두를 예쁘게 만들어서 먹다보니 명절 같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6월 2일 까지 함께 복음을 전하는 동안, 기쁨이 넘치며 안전을 지켜 주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 만삭인 큰 며느리 위하여 기도부탁 드려요!
6월 4일이 분만예정일 인데 태아가 꺼꾸로 있어서 이번주 목요일인 9일에 병원에 가서 똑바른 자세를 잡아주려 하는데 태아가 바른 자세로 돌아오지 않으면 수술해서 낳아야 한다고 하는데 정상분만 할수 있도록 기도부탁 드립니다.
* 5월 기도제목으로는,
1. 로고스 호프팀과 함께 급식사역과 성경읽기 그룹사역을 하고 (5월 14일, 18일) 훈련하는 현지 엄마들과 함께 배에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인데 복음이 확장 되도록(5월 16일)
2. 남아공 총선이 5월 29일 인데 정직하고 성실한 일꾼들이 세워져 부정부패가 사라지도록
3. 주일날 차량으로 현지교회에 가는데 인원이 많아져서 지난 주일엔 27명을 태워서 갔는데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4. 성경읽기 그룹 학생들 중에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말씀에 은혜와 성령충만 내려 주시기를
5. 지난 야유예배때, 젤리를 먹다가 씌운 이빨이 빠져서 치과에 가서 치료 받았음에 감사 드리며 내년에 한국 방문할때 까지 지켜 주시기를..
감사 드리며..
변동식 정금옥 드림